윤 대통령도 특유의 결단력에 더해 숙고하는 지도자가 되기 바란다.
여기에 관여한 안부수 아태평화교류협회 회장도 지난해 11월 구속됐다.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0일 오전 성남에프시(FC) 후원금 의혹 조사를 받기 위해 경기 성남시 수원지검 성남지청으로 향하고 있다.
대장동·위례 비리와 성남FC 후원금 문제는 이 대표의 성남시장 재직 시절의 일로 민주당이 당 차원에서 나설 사안은 아니다.민주당은 이달 임시국회를 소집했지만 개점 휴업 상태라 이 대표를 보호하기 위한 ‘방탄 국회라는 비판까지 받고 있다권력의 시간은 유한하다.
소크라테스의 제자인 플라톤을 스승으로 모셨던 아리스토텔레스의 제자였고.똑같은 일을 하면서 월급을 차별하는 것은 현대 문명국가에서 있을 수 없는 일이고.
윤석열도 기득권 세력에 포획되지 않았기에 가벼운 몸으로 ‘혁명을 향해 질주하는 것이 아닐까.
하지만 그 어떤 개혁도 야당과의 협력이 필수다.한국 정부가 다음 달 하순 전에 최종 해법을 확정해 발표하면 일본 정부는 한국에 진출한 일본 기업의 모금 등 전향적 조치를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일본 측에 대화의 손을 내밀면서 문재인 정부 5년간 줄곧 냉담했던 일본 측도 마음의 문을 열어가고 있는 분위기다.미국은 중국 견제를 위해 한·미·일 안보 협력을 줄곧 강조해 왔다.
최대한 공감할 해법을 찾아내 이번 봄에는 한·일 관계의 꽃을 다시 피워내길 기대한다.어제 한·일 양국은 도쿄에서 국장급이 만나 징용 문제 해법을 협의했다